반응형
검버섯 없애는 방법
어느 정도 나이가 들고 노화가 시작되면 손등, 얼굴 등 신체 곳곳에 검버섯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자외선 노출이 잦은 분들이라면 더 빠르게 나타날 수도 있죠.
정확하게 검버섯이 왜 생기는지 명확한 원인이 밝혀지진 않았지만, 추정할 수 있는 몇 가지 원인이 있고,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런 방법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검버섯이란?
검버섯은 습한 환경에서 자주 나타나는 곰팡이 종류로, 검은색 또는 짙은 초록색을 가집니다. 이 곰팡이는 주로 환기가 부족한 곳과 습기가 심한 장소에서 번식하며 나타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검버섯은 마이코톡신이라는 독소를 생성할 수 있으며, 독소가 생길 시 건강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검버섯의 원인과 치료방법을 공부하는 일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https://youtu.be/b6K3COOd4OE?si=8tYPXxngwv0tdfTQ
검버섯이 나는 원인과 간단한 해결 방법
1. 습한 환경: 검버섯은 습기가 많은 환경에서 주로 나타나며, 집 안의 습도 조절이 부족한 경우에 생길 수 있습니다.
2. 환기 부족: 검버섯은 환기가 부족한 장소에서 번식합니다. 공기 순환을 위해 환기를 자주 해줘야 합니다.
3. 물 사용과 누수: 검버섯은 물 사용과 누수가 있는 곳에서 번식하기 쉽습니다. 누수를 해결하고 과도한 물 사용을 피해야 합니다.
4. 자외선 노출: 피부에 자외선이 노출되다 보면 피부 장벽이 허물어지면서 검버섯뿐 아니라 주근깨나 기미 등도 많아집니다. 자외선은 멜라닌 세포를 자극하고 색소가 일어나게 되는데 이 색소가 과도하게 침착되는 것이 바로 검버섯입니다.
5. 피부 노화: 나이가 들수록 피부 질환이나 많은 것들이 생기는데, 검버섯이 그런 종류에 속합니다. 노화로 인해 피부층이 축적되어 생기는 것이며 발생하고 난 뒤에는 잘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원인을 공부해 차단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좀 더 전문적으로 검버섯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그런 방법들 중에서 제일 안전하고, 자기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해 치료하시면 됩니다.
검버섯 치료하는 방법
1. 선크림 바르기: 선크림은 보통 SPF50 이상의 차단제를 추천드립니다. 이는 제거라기보다는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지만,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가장 먼저 알려드리게 되었습니다.
2. 검버섯 제거 연고 바르기: 피부과에 방문하시면 의료용 검버섯 제거 크림을 처방받을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검버섯을 없앨 수 있는 연고를 활용하여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3. 레이저 시술받기: 외관상으로 거뭇거뭇 해지면 미관상 보기 싫기 때문에 레이저 시술을 받으시는 분들 꽤 많습니다. 화학적 박피시술이라든지 레이저 시술을 통해 빠르고 확실하게 검버섯을 없앨 수 있습니다. 다만, 영구적이진 않습니다. 레이저 시술 후 햇빛에 노출되거나 피부를 보호하지 않을 경우 또 올라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