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검버섯 없애는 방법 (빨리 알면 더 좋았을텐데..)

반응형

검버섯 없애는 방법

어느 정도 나이가 들고 노화가 시작되면 손등, 얼굴 등 신체 곳곳에 검버섯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자외선 노출이 잦은 분들이라면 더 빠르게 나타날 수도 있죠.
정확하게 검버섯이 왜 생기는지 명확한 원인이 밝혀지진 않았지만, 추정할 수 있는 몇 가지 원인이 있고,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런 방법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검버섯이란?

검버섯은 습한 환경에서 자주 나타나는 곰팡이 종류로, 검은색 또는 짙은 초록색을 가집니다. 이 곰팡이는 주로 환기가 부족한 곳과 습기가 심한 장소에서 번식하며 나타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검버섯은 마이코톡신이라는 독소를 생성할 수 있으며, 독소가 생길 시 건강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검버섯의 원인과 치료방법을 공부하는 일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https://youtu.be/b6K3COOd4OE?si=8tYPXxngwv0tdfTQ
 
 

검버섯이 나는 원인과 간단한 해결 방법

1. 습한 환경: 검버섯은 습기가 많은 환경에서 주로 나타나며, 집 안의 습도 조절이 부족한 경우에 생길 수 있습니다.
 
2. 환기 부족: 검버섯은 환기가 부족한 장소에서 번식합니다. 공기 순환을 위해 환기를 자주 해줘야 합니다.
 
3. 물 사용과 누수: 검버섯은 물 사용과 누수가 있는 곳에서 번식하기 쉽습니다. 누수를 해결하고 과도한 물 사용을 피해야 합니다.

4. 자외선 노출: 피부에 자외선이 노출되다 보면 피부 장벽이 허물어지면서 검버섯뿐 아니라 주근깨나 기미 등도 많아집니다. 자외선은 멜라닌 세포를 자극하고 색소가 일어나게 되는데 이 색소가 과도하게 침착되는 것이 바로 검버섯입니다.
 
5. 피부 노화: 나이가 들수록 피부 질환이나 많은 것들이 생기는데, 검버섯이 그런 종류에 속합니다. 노화로 인해 피부층이 축적되어 생기는 것이며 발생하고 난 뒤에는 잘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원인을 공부해 차단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좀 더 전문적으로 검버섯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그런 방법들 중에서 제일 안전하고, 자기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해 치료하시면 됩니다.
 
 

검버섯 치료하는 방법

1. 선크림 바르기: 선크림은 보통 SPF50 이상의 차단제를 추천드립니다. 이는 제거라기보다는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지만,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가장 먼저 알려드리게 되었습니다.
 
2. 검버섯 제거 연고 바르기: 피부과에 방문하시면 의료용 검버섯 제거 크림을 처방받을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검버섯을 없앨 수 있는 연고를 활용하여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3. 레이저 시술받기: 외관상으로 거뭇거뭇 해지면 미관상 보기 싫기 때문에 레이저 시술을 받으시는 분들 꽤 많습니다. 화학적 박피시술이라든지 레이저 시술을 통해 빠르고 확실하게 검버섯을 없앨 수 있습니다. 다만, 영구적이진 않습니다. 레이저 시술 후 햇빛에 노출되거나 피부를 보호하지 않을 경우 또 올라올 수 있습니다.

 
 
 

사타구니 습진, 남자 사타구니 가려움증 해결 방법!

사타구니 습진, 사타구니 가려움 날씨가 더워지고, 땀이 흐르기 시작하면 피부에 트러블이 생기곤 합니다. 대표적으로 무좁과 습진 등이 있는데요. 특히 사타구니 습진은 매우 가렵기 때문에 한

jejukang.tistory.com